경기관광공사가 한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공모에 남양주시 사업들이 다수 선정됐다.

8일 남양주시는 “경기관광공사에서 실시한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공모 사업에 남양주시의 8개 축제가 선정됐다. 경기도 내 최다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기도 26개 시군의 127개 단체가 이번 사업에 신청서를 냈다. 그중 20개 시군 59개 축제가 선정됐는데, 남양주시는 17개 단체가 신청해 8개 축제가 선정됐다.

작은축제라 예산은 많지 않다. 시는 이번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공모 사업을 통해 선정된 남양주시의 8개 축제에는 총 2억1천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고 밝혔다.

다음은 선정된 남양주시 사업들이다. ▲2023년 상상더이상 금곡페스티벌(금곡홍유릉상점가 상인회) ▲화도읍 세대공감 한마당 뻔뻔(FunFun)페스티벌(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 ▲2023 물골안 드림 페스티벌(수동면 소상공인협의회 물골안상인회) ▲작은도서관과 함께 하는 남양주시 가족문화축제(나무늘보작은도서관) ▲조지훈문학제(한국문인협회 남양주지부) ▲나와유 부침개 축제(남양주시 문화의 집) ▲궁집에서 하루!!(평내동주민자치회) ▲경기 산타령과 함께하는 소천재 사랑방 문화축제(개미랑베짱이랑-소천 이장학)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