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호평역 곁 이석영신흥상회 입주자 모집

이석영신흥상회 층별 안내도
이석영신흥상회 층별 안내도

청년에게 창업 기회, 일반 창업 9명·외식 창업 3명 등 16명 모집

남양주시가 청년에게 창업과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1일부터 30일까지 청년창업센터(이석영신흥상회) 내 창업 스토어에 입주할 청년 창업가 16명을 신규 모집한다.

민선 7기 때 만들어진 이석영상회는 되도록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를 준다는 의미로 작은 점포를 여러 명에게 임차하는 방식을 택했다. 그래서 보증금도 없고 월세도 5~10만원으로 매우 쌌다.

그런데 협소한 공간의 한계 등으로 아쉬움이 있어 이번에 점포 환경을 대폭 개선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기존 31명(1기) 모집하던 것을 16명(2기)만 모집하는 등 점포 개수가 대폭 줄어들고 그만큼 공간은 커진다.

시는 현재 리모델링을 위한 설계를 하고 있다. 8월 말에서 9월 리모델링이 완료되면 입주해 10월 초부터 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청년스토어 운영개시 10월 4일 예정)

2기 모집 인원 16명은 ▲일반 창업(9명) ▲외식 창업(3명) ▲비상주 지정 오피스(4명)으로 구분된다. 여기서 비상주 지정 오피스는 사무실이 아닌 책상을 제공하는 공유오피스같은 개념이다.

공고일 기준 남양주시에 거주(주민등록 기준)하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대표자)는 신청할 수 있다.

이석영상회 입주를 희망하는 청년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남양주 소식’→ ‘모집공고/일자리’ 게시물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이석영신흥상회) 청년창업가 신규모집 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계약기간은 지난 1기처럼 2년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031-590-433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