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취업준비생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청년 꿈날개 옷장' 운영 모습(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취업준비생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청년 꿈날개 옷장' 운영 모습(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취업준비생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년 꿈날개 옷장’ 서비스를 올해는 30일부터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만 18세~39세 이하 남양주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데, 1회 3박4일간, 연 최대 5회까지 정장을 비롯해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을 한 번에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취준생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 회원가입 후 ‘지역 선택’에서 남양주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예약한 일시에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의 체형과 목적에 맞는 정장을 골라 대여할 수 있다.

최초 이용 시에는 신체 치수 측정을 위해 대여업체를 직접 방문해야 하며, 이후에는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 후 택배로 수령 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잡아바 어플라이 남양주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고, 남양주일자리센터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남양주시 일자리지원팀(031-590-2680)

한편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는 2018년 처음 시작했을 때는 70명 정도가 이용했으나, 지난해에는 480여명이 이용하는 등 많은 청년이 이용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 서비스를 이용한 청년은 1600명이 넘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