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가 7일부터 15일까지 행감을 실시했다. 시의회가 보내온 자료를 토대로 의원들의 발언을 정리했다. 임연옥 부의장, 박석윤 운영위원장, 김광수(행감특위 위원장), 장진호, 장승희, 양경애 의원 순으로 게재한다.(의회 홈페이지 현 의원 나열 순)

1일차 ‘직원 사기진작을 위한 인센티브 적극 추진 주문’

장진호 의원은 납세보호관의 역할을 극대화해 구리시 납세자의 편의 제공을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주문했다. 소송수행 직원에 대한 포상금 지급 및 국내외 견학 지원 등 직원 인센티브를 적극 추진해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매년 시정 홍보를 위한 언론사 홍보비를 일정하게 편성해 형평성 있게 홍보비를 지급하라고 주문했다.

2일차 ‘코로나19 관련 관리 감독에 철저를 기하라고 주문’

코로나19 환자 발생으로 인한 비상대책반 운영 중인 엄중한 시기에 대책반 운영 책임자의 책임 있는 행동을 요구하며 향후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구리경마장에서 개최한 승마대회와 관련 앞으로 계속되는 대회개최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을 주문했다.(그린벨트 훼손 문제)

3일차 ‘화장장려금액 상향 주문, 노숙인 지원비용 현실화 주문’

화장장 이용요금을 상향 지원해 이용자부담 절감을 하라고 주문했다. 노숙인 예방사업차원에서 노숙인 지원비용을 현실화할 것을 주문했다. 토평가족캠핑장 운영 기관과 관련 종사자의 탄력운영을 통해 활성화하라고 주문했다.

4일차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야외 음주, 취식 지도점검 철저 주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한강시민공원 내 음주·취식에 대한 지도점검을 철저히하라고 주문했다. 시립묘지 사거리 왕숙천 계단공사의 지연 사유를 물으면서 우기 전에 공사의 조속한 마무리하라고 주문했다. 철저한 주정차단속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주문했다.

5일차 ‘무분별한 표창 지양 주문, 관계부처 협조를 통한 시민 안전 주문’

시장 표창과 관련 무분별한 표창으로 표창의 의미가 퇴색된다며 자부심 부여와 관련해서도 표창 대상자 선정이 투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CTV관제센터 내 경찰 상주에 대한 시행 여부를 묻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경찰서, 소방서와 긴밀히 엽조해 업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시 전반 계약업무에 대해 투명한 계약 진행을 강조하며 롯데아울렛의 엘마트 주차장 이용 폐쇄로 인한 민원 해결방안을 모색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구리시 재건축, 재개발공사와 관련해 공사로 인한 인명피해가 없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 주문했다.

6일차 ‘구리농수산물공사 하자보수 철저 주문, 도매시장주변 민원사항 해결 노력 주문’

농수산물공사 옥상주차장 개선공사 지연 이유를 묻고 누수 문제 해결 등 방안을 주문했다. 시장 주변 주택가로부터 제기되고 있는 냄새 민원 관련 대책을 주문하고 쓰레기종량제 실시는 충분한 의견수렴 후 시행하라고 주문했다. 청소 차량 인명사고와 관련 미화원에 맞는 업무를 부여하고 채용 시 미화직과 운전직을 별도 모집하라고 주문했다. 관내 쓰레기 반입 차량의 세차 여부를 물으면서 미 운영시 처리방안을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