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가 7일부터 15일까지 행감을 실시했다. 시의회가 보내온 자료를 토대로 의원들의 발언을 정리했다. 임연옥 부의장, 박석윤 운영위원장, 김광수(행감특위 위원장), 장진호, 장승희, 양경애 의원 순으로 게재한다.(의회 홈페이지 현 의원 나열 순)

1일차 ‘집행부의 잘못된 부분 지적 및 대안 제시 등을 통한 생산적 감사 주문’

김광수 행감특위 위원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집행부의 잘못된 부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하라며, 대안 제시 등을 통해 생산적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철저를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2일차 ‘농지일제검검을 통한 농지관리 철저 및 승마체험 활성화 방안 주문’

농지 일제 점검을 통해 농지의 불법사용을 강경하게 대응하고 농지관리에 철저를 기하라고 주문했다. 관내 학생 및 장애인승마 체험의 경우 관외 지역의 시설이용률이 높다며 관내 승마체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3일차 ‘구리시립묘지와 관련 안내시설 정비 주문, 출산율 증가를 위한 지원금 확대 주문’

구리시립묘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입구 표지석 등 안내시설을 정비하라고 주문했다. 출산율 증가를 위한 출산 지원금 확대를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4일차 ‘민방위대피소 등 비상상황 대비 철저 당부, GB 내 불법행위 강력 행정처분 주문’

민방위대피소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비상상황 발생 시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한 이행강제금 부과 현황을 묻고 향후 불법행위 시 강력한 행정처분을 하라고 주문했다.

5일차 ‘대민부서를 위한 최우선 인력배치 및 공유재산관리 철저 주문’

민원부서에 인력을 최우선 배치하라고 주문했다. 공유재산 무단점용에 대해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다.

6일차 ‘한강변개발사업 행정절차 이행 철저 주문’

한강변개발사업의 경기도-구리시 협약사항을 묻고 도시계획위원회 본회의 상정 추진, GB해제 등 행정절차 이행에 철저를 기하라고 주문했다. 망우-갈매구간 둘레길이 추진중단 됐다며 57사단과 협의를 통해 등산로를 재정비하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