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북부도의원협의회, 도·도교육청과 북부현안 논의

기사승인 2021.05.30  13:31:49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경기북부도의원협의회(경기북부 의원 43명 참여. 회장 김미리 의원)가 28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도와 올해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미리·유광혁·권재형·김경희·김동철·김우석·김원기·남운선·신정현·유상호·이원웅․최경자 의원, 북부청 소관 실국장 등이 참석했다.

류인권 균형발전기획실장의 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선 ▲청정계곡 지속가능 관리방안 ▲한탄강 색도개선 종합대책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및 규제 개선 등 경기북부와 관련한 현안이 논의됐다.

또 ▲공공배달 플랫폼(배달특급) 서비스 확대 ▲아파트 경비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북동부 균형발전 산업단지 조성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 ▲근로감독 권한 지방정부 공유 추진 등 경제·노동 주요 현안도 논의됐다.

특히 양측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별내선 ▲도봉산옥정선 ▲옥정포천선 ▲교외선 ▲경기도 공공버스 등 도민들의 삶과 밀접한 교통 및 SOC분야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그밖에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소나무 허리노린재 방제 ▲경기북부 지방도로 포장 및 구조물 유지관리 ▲지방도 마을주민 보호구간 개선 ▲공공건설 입찰 페이커 컴퍼니 사전단속 ▲경기북부지방도 건설 ▲모마일 민방위 전자고지 등도 대화 소재였다.

김미리(민. 남양주1) 회장은 인사말에서 “경기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및 의회가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 민선 7기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하여 도의원과 북부 집행부가 함께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이한규 행정2부지사는 “이번 간담회는 경기북부지역 현안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도민들을 위한 도정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면서 “간담회를 통해 도의회와 경기도가 상호 협조와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이날 경기도와의 간담회에 앞서 경기도교육청과도 간담회를 가졌다. 협의회는 도교육청과의 대화에서 경기북부 교육분야 정책·사업들에 대해 논의했다.

남성운 기자 singler2@naver.com

ad42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