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신청한 GH공사와 경제과학진흥원 둘 다 11대 1 경쟁률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에 17개 시군이 모두 응모했다. 응모 마감일인 4월 12일 경기도는 마감 현황을 공개했다.

※ 응모할 수 있는 17개 시군: 고양시, 남양주시, 의정부시, 파주시, 양주시, 구리시, 포천시, 동두천시, 가평군, 연천군, 김포시, 이천시, 양평군, 여주시, 광주시, 안성시, 용인시

구리시는 경기주택도시공사(GH공사)만 신청했고, 남양주시는 경기연구원, 여성가족재단, 신용보증재단, 경제과학진흥원, GH공사 이렇게 5곳을 신청했다.

한 곳만 신청한 곳은 구리시를 비롯해 의정부시, 김포시, 양평군, 동두천시이다.

그밖에는 모두 복수 신청을 했는데 이천시가 7곳으로 가장 많았고 남양주시가 5곳으로 그 뒤를 이었다.

평균 경쟁률은 6.42대 1이었다. 이전기관 중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은 기관은 GH공사와 경제과학진흥원으로, 둘 다 11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 경쟁률 ▲경기연구원 4:1 ▲경기도여성가족재단 4:1 ▲경기복지재단 5:1 ▲경기도농수산진흥원 6:1 ▲경기신용보증재단 4:1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1:1 ▲경기주택도시공사 11:1

경기도는 4월 말까지 1차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를 완료하고, 5월 말 2차 프레젠테이션(PT)심사를 거쳐 최종 이전지역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 시군 공모 신청 현황(표=경기도)
경기도 3차 공공기관 이전 시군 공모 신청 현황(표=경기도)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