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기술분야
세부 기술분야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는 삼성전자가 보유 중인 특허 200건의 지분을 무상으로 양도받을 도내 중소·벤처기업 200개를 모집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12월 30일 ‘경기도-삼성전자(주) 상생협력 추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1년도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이다.

나눔 대상 특허기술은 ‘얼굴인식장치 및 그 제어방법’, ‘반도체 웨이퍼 분석 시스템’ 등 가전, 디스플레이, 모바일기기, 반도체 등 7개 분야 총 200건이다.

무상으로 권리가 양도되지만 권리이전 등록료와 행정경비 등은 양도받는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각 특허권의 권리만료일은 2022년~2032년으로 만료일이 지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특허권이 개방된다.

경기테크노파크는 1개 특허에 1개 기업을 매칭해줄 계획으로, 신청기업의 핵심기술 능력과 사업화능력을 심사해 5월 중 양도기업 확정 및 소유권을 이전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기업(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본사 또는 연구소 등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준비해 3월 5일부터 4월 9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techfree@gtp.or.kr)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과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 일반공고란 또는 경기기술마켓 홈페이지(ggtech.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