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위 경기추진본부 화상 발대식(사진=신동화 예비후보)
1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위 경기추진본부 화상 발대식(사진=신동화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위 경기추진본부(본부장 임종성)가 27일 구리시 1선거구 경기도의원 보궐선거 신동화 예비후보 사무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신 예비후보 등 소수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언택트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국가균형발전특위 우원식 위원장은 축사에서 “지방소멸 문제와 함께 과밀화된 수도권의 질적 성장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호중 국회법제사법위원장은 “경기추진본부 발대식을 구리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감사하다. 경기북부의 산적한 현안 해결을 통해 국가 경쟁력 확보에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종성(경기 광주을) 추진본부장은 “경기추진본부의 핵심 키워드는 경기도의 완전한 국가균형발전이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의 발전이 국가의 경쟁력이자 발전이라는 생각으로 대한민국의 균형발전과 더불어 경기도의 완전한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 예비후보는 “국가균형발전특위 경기추진본부 발대식을 구리시에서 개최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과 검찰개혁을 힘 있게 완수하고 내년에 치러질 두 번의 선거 승리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는 4·7 재보궐선거 압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화상 발대식에는 문정복(시흥갑) 국회의원, 이용우(고양정) 국회의원, 엄태준 이천시장, 이철휘(포천·가평) 지역위원장, 고은정(고양) 도의원, 김성수(안양) 도의원,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동희영 광주시의회 의원, 목진혁 파주시의회 의원, 이승택 상명대 교수, 정광섭 고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