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이 1월 1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구리시 지역 현안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했다(사진=구리시)
안승남 구리시장이 1월 1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구리시 지역 현안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했다(사진=구리시)

안승남 구리시장이 1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나 광역교통체계 개선 등을 건의했다.

안 시장은 이날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참석 후 이 지사 집무실을 찾아 구리시 지역 현안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했다.

안 시장은 사안을 직접 설명하고 갈매동 등 광역교통체계 개선을 위한 경기도 선제적 정책지원과 GH 기본주택 구리시 건설을 위한 신속한 행정지원을 건의했다.

GH 기본주택의 경우 교문동 348번지 일원과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GH 기본주택이 건설될 수 있도록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 변경, 도시개발지구 지정 등 신속 이행을 요청했다.

광역교통체계 개선에 대한 세부 건의는 ▲GTX-B 구리시 갈매역 정차 최우선 반영 ▲서울 경전철(면목선) 연장 ▲갈매IC 신설 ▲구리IC~태릉 간 광역도로 확장 ▲산마루로~화랑로 연결도로 개설이다.

안 시장은 이날 건의와 관련 “지역 현안은 한 번에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발로 뛰며 중앙 및 관계기관과 지속적 협의하겠다. 교통시설 확충은 시 자체 재정능력을 뛰어넘는 많은 예산이 수반되고 행정 절차상 상급기관 협의가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기 때문에 갈매동 주민들의 기대감에 미치지는 못하겠지만, 그간 최선을 다했고 앞으로도 긍정적 성과가 나올 때까지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