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과학수학교실 이미지(그래픽=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언택트 과학수학교실 이미지(그래픽=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허명회)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과학과 수학 비대면 체험 수업 ‘언택트 과학수학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원 북부과학교육부에 따르면 이번 체험 수업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과학과 수학 원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체험 수업에는 사전 신청을 한 도내 초·중 특수학급과 특수학교 83교에서 559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체험 수업은 학생과 교사가 유튜브 ‘융과원TV’를 시청하며, 교육원이 체험 수업을 위해 학교로 보낸 체험꾸러미로 수업하는 방식이다.

체험 수업 영상은 ▲케이블카로 빠르기를 알아보는 힘과 운동 ▲테이블 램프를 통해 빛과 그림자 놀이하기 ▲마그네틱 카로 자석의 원리를 알아보기 ▲암호 맞추기 등인데 놀이체험을 통해 과학과 수학 원리를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허명회 원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수업이 활성화됐지만 특수교육대상 학생에게 온라인수업은 여전히 어려운 부분이다. 실생활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과학·수학 체험 콘텐츠를 개발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원은 내년 상반기에는 과학수학교실 체험수업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