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 초청 사회주택·사회적금용 강연

기사승인 2020.10.23  05:43:09

공유
default_news_ad1
▲ 캐나다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Community Forward Fund)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이사장이 10월 19일 구리시의회에서 강연했다(사진=구리시의회)

캐나다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Community Forward Fund)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이사장이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대표의원 박석윤) 초청으로 19일 구리시의회에서 강연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강연회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사회주택 및 사회적금융, 사회적경제 도시개발 모델 사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박석윤 대표위원은 “외국 선진 사례로 사회주택 및 사회적금융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강연회를 마련했다. 사회주택 및 사회적금융을 구리시에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는지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강연회를 주관한 장승희 의원은 “세계적인 사회적경제 전문가인 크리스 도브르잔스키의 강연을 통해 캐나다 사회주택 및 사회적금융 사례를 접하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시각이 넓어졌다. 사회적경제도 사회적 가치가 지속되는 다양한 대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수 시의회 의장은 “이번 강연회에 참석해주신 의원님들과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다양한 선진 사례를 모델로 사회적경제 발전방안을 모색해 지속가능한 정책연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성운 기자 singler2@naver.com

ad42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