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 의원과 최정희 의원이 9월 3일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과 최정희 의원이 9월 3일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최정희 의원 "의정부시에 119안전체험관 반드시 건립하겠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민. 의정부1) 의원이 3일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원과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의정부시 119안전체험관을 설치하기 한 것으로, 두 의원은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의 재난 현장 체험 시뮬레이션과 가상현실을 통한 산악안전체험 등을 유심히 살펴봤다.

의정부시에 119안전체험관이 설치되면 유아와 청소년은 물론 성인층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정희 의원은 “청소년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재난 상황을 대비한 심폐소생술,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 의정부시에 119안전체험관 건립을 반드시 건립해 경기북부지역 안전 교육을 선도하는 의정부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한 최경자 의원은 “의정부 시민들이 올바른 안전 의식을 어렸을 때부터 익혀 습관적으로 재난 속에서 나를 지키고 타인을 구할 수 있는 안전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도록 119안전체험관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