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갈매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코로나19 피해 지원,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착한 소비 희망상자’ 전달식(사진=구리시 갈매사회복지관)
19일 갈매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코로나19 피해 지원,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착한 소비 희망상자’ 전달식(사진=구리시 갈매사회복지관)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재단, 식료품 꾸러미 제작 후원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구리시 갈매사회복지관(관장 박인숙)이 10만원 상당의 식료품 꾸러미 80상자를 만들어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착한 소비 희망상자’ 사업)

이 사업은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재단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피해 지원과 관련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복지관에 따르면 사업의 취지를 살기기 위해 갈매사회복지관은 구리전통시장과 상생 협약을 맺고 구리전통시장에서 모든 식료품을 구매해 꾸러미를 제작했다.

19일 복지관에서 열린 전달식에 참석한 안승남 구리시장은 “신한금융그룹의 후원이 코로나19로 가장 큰 어려움에 빠진 구리시 소상공인과 지역 저소득 가정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발굴하고 꼼꼼하게 지원품을 준비해준 갈매사회복지관과 갈매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사업을 후원한 신한금융 측 조현동 신한은행 구리금융센터 지점장은 “신한금융그룹이 희망상자 지원을 통해 구리시 소상공인과 저소득 가정에 든든한 힘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에 따르면 희망상자 지원사업은 전국 118개 지자체에서 진행되며 경기도의 경우 22개 지자체에서 사업이 추진되거나 추진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