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수업 외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남양주구리 경기꿈의학교들이 10월 19일 남양주시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그동안 창소년들에게 제공한 각종 교육을 선보이는 2019 청소년드림페스티벌 <우리는 “끼” 늘 꿈꾼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꿈의학교 9개교가 참여한 행사로 (이하 꿈의학교 명칭 생략) ▲사암청소년오케스트라(남양주) ▲키로프발레스쿨(남) ▲담비아나전칠기(남) ▲음악·과학·융합·목공예(남) ▲나무크레이터(남) ▲투빈마카롱연구소(남) ▲로봇공학(구리) ▲이경미술·도자기체험(남) ▲악기야놀자!버스킹!(남)이 주최・주관한다.

1부는 행사장 데크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시, 체험, 버스킹이 펼쳐진다. 2부는 센터 2층 실내체육관에서 오후 5시부터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단장 조성미)와 함께하는 신데렐라 발레 극 ‘서막을 열다’와 제5회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지휘 황유순)가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는 꿈의학교들의 교육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있는 지역의 여러 사업체와 기관단체 등이 후원해 행사가 개최된다는 점에서 지역공동체적 의미가 있다.

후원자로 나선 사업체 및 기관단체는 ▲남양주시 ▲경기꿈의학교 마을공동체 ▲한국프라임 ▲합동공업사 ▲성일씨엔씨 ▲버팔로 BFL ▲청평365마트 ▲신우엠아이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체어로 ▲에이제이오토캠핑장 ▲가람테크 ▲메디피아여성전문크리닉 ▲아모스아인스▲류씨은 ▲캠퍼스라인 ▲코아넷 ▲금성가구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 ▲사랑드림어르신보호센터 ▲공릉동멸치국수 호평점 ▲예진봉사회 ▲프로핏PT 평내호평점 ▲아모스아인스 등이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2부 신데렐라 공연은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엑시트’에서 맛깔난 감초역으로 시선을 모았던 연극·영화배우 김경룡씨가 사회를 맡아 공연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씨는 재능기부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의 역할이 일정 부분 있었다. 주최 측은 “지난 7월 열린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워크숍 토크콘서트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청소년의 입장에서 시가 응원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바와 같이 행사장 대관 및 시 차원의 행정지원 등 적극적인 후원을 해 페스티벌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2019 청소년드림페스티벌 <우리는 “끼” 늘 꿈꾼다> 포스터(제공=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2019 청소년드림페스티벌 <우리는 “끼” 늘 꿈꾼다> 포스터(제공=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