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8월 15일 평화통일기원 시민걷기대회 개최(사진=남양주시)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8월 15일 평화통일기원 시민걷기대회 개최(사진=남양주시)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회장 곽민승)가 8월 15일 금곡동 홍유릉 광장에서 광복 74주년 기념 평화통일기원 시민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행사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조광한 시장, 신민철 시의회 의장, 주광덕 국회의원, 시도의원, 심장수 전 한국당 남양주갑 당협위원장, 유관단체장, 어린이, 학생, 어르신 등 1,000여명이 운집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국기달기운동의 일환으로 개최된 것으로 태극기 배부, 지회장 기념사, 시민과 함께하는 광복기념 만세삼창, 홍유릉 주변 둘레길 3.5km 걷기 순서로 진행됐다.

곽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다가올 평화통일을 잘 준비하고 국민화합과 경제성장을 위해 국민 모두가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축사에서 “정약용 선생께서는 ‘우리나라는 털끝하나 썩지 않은 곳이 없으니 이를 고치지 않으면 필히 나라가 망할 것이다’라고 여유당전서를 통해 절규하셨다. 하지만 우리민족은 36년 동안 나라를 빼앗긴 역경을 극복하고 광복을 맞이해 어느덧 벌써 74주년이 되었다. 이에 우리시는 이곳 홍유릉 주변에 역사공원 및 신흥무관학교를 세운 이석영 가문의 기념관을 조성해 시민들과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