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자리카페 만 18~39세 청년구직자 및 중장년 등 무료 이용

남양주일자리카페 청년 프로그램(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일자리카페 청년 프로그램(사진=남양주시)

취업컨설팅-멘토링, 면접의상 대여,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프로그램 인기

남양주일자리카페가 취업을 원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 쏠쏠한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남양주시는 “상반기 운영한 남양주일자리카페 (청년) 프로그램들이 청년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일자리카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구직자는 “졸업 후에 대학교 프로그램은 이용하기 어려웠고 사설학원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강의 등은 비용이 부담됐다”면서 “취업스터디도 참여해 보았지만 서울까지의 이동시간이 아깝고 전문적인 첨삭을 받기 어려웠다”고 털어놨다.

그러던 차 이 청년구직자는 남양주일자리카페를 알게 됐다. 이 청년은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필요한 과정을 선택했고 취업준비 단계마다 도움을 받아 1개월 만에 2번의 면접으로 원하던 기업에 취업했다.

남양주일자리카페는 이처럼 청년구직에 필요한 실질적 내용을 커리큘럼에 담고 있다. 채용 시기 및 전형에 맞춘 특화과정과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수요자중심 과정, 참여자 특성을 고려한 직무 심화과정 및 전문멘토 과정이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주일자리카페에 따르면 상반기 ‘청년 취업로드맵’ 등 취업컨설팅-멘토링 프로그램이 총 19회 운영돼 200명이 참여했고, 면접의상 대여와 스터디룸 대여 등 프리미엄 취업지원 서비스는 287회 진행돼 492명이 도움을 받았다.

남양주일자리카페는 취업을 준비하는 만 18~39세 이하 청년, 중장년 등 구직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직, 일자리카페, 취업지원서비스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지원팀(031-590-2680)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