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9.07.03  21:27:27

공유
default_news_ad1
▲ 남양주시가 6월 28일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지난달 28일 금곡동 책여행어린이도서관에서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정약용 케어! 보육을 만나다’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연합회의 민간, 가정, 국공립, 직장 분과위원회 임원진 31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어린이집 안전공제회비 지원사업을 남양주시가 추진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출산율 저하로 어린이집 운영이 어렵다며 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보육교직원들에 대한 처우 개선과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시 지역적 여건을 고려해 보육수요가 집중돼 있는 곳에 우선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

조광한 시장은 “사명감과 소명의식으로 소통약자인 영유아들을 보살피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처우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시는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2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이 정부의 국정과제인 만큼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정부정책에 발맞추고 학부모 수요 또한 충족시켜 공보육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보육현장의 어려움을 감안해 국공립 및 민간 등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겠다. 현장에서 고생하는 보육교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보육현안에 대한 공감과 문제해결을 위해 오늘과 같은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구리남양주뉴스 singler2@naver.com

ad41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