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운 민주평화당 남양주병 지역위원장
김병운 민주평화당 남양주병 지역위원장

지난달 16일 민주평화당 남양주병 지역위원장으로 임명된 김병운 위원장이 경기도당에서 공천 관련 중책을 맡은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평화당 경기도당은 지난달 22일 회의를 열고 도당 상설위원회 위원장을 선임하고,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비례대표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당원자격심사위원회, 공직후보자자격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그밖에 도당은 상무위원회 호선 운영위원(김정기, 송백석, 김형남, 한기운, 박채순)을 선임하고, 평화통일위, 사회적경제지원위, 대외협력위 등 상설위원회 추가 설치도 의결했다.

김병운 위원장은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비례대표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당원자격심사위원회, 공직후보자자격심사위원회 4개 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됐다.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비례대표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부좌현 도당위원장이 위원장을 겸하게 됐다. 위원은 김재두, 송백석, 김훈, 김병운, 한기운, 박종철, 김수진, 서현정 8인이다.

당원자격심사위원회, 공직후보자자격심사위원회 또한 부좌현 도당위원장이 위원장을 겸하게 됐다. 위원은 김재두, 송백석, 유영욱, 김병운, 한기운, 김수진 6인이다.

평화당은 광역단체장의 경우 중앙당에서 공천을 관리하고,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의 경우는 각 시도당에서 공천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