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응모 결과 3월 초 발표 예정

구리시 수택동 374번지, '구리전통시장 주차빌딩 건립사업' 추진 부지(사진=구리시)
구리시 수택동 374번지, '구리전통시장 주차빌딩 건립사업' 추진 부지(사진=구리시)

구리시가 구리전통시장 활성화와 구리전통시장 인근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주차대수 437대분의 대형주차장(공영주차장)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22일 구리시는 수택동 374번지 외 3필지에 지상 4층, 지하 3층 규모의 주차빌딩건립을 추진하고 있다며, 경기도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응모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구리전통시장에는 현재 주차대수 121대분의 공영주차장이 운영되고 있지만 주차면의 절대 부족으로 구리전통시장이나 인근 상가를 찾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구리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주차빌딩건립 타당성 조사용역을 완료했고, 최근 주차장건립사업 공모 신청서류를 경기도를 통해 중기부에 제출했다.

구리시 관계자에 따르면 구리전통시장 주차빌당건립 사업은 2월 중기부 실사 등 과정을 거쳐 2월 말이나 3월 초 결정될 예정이다.

구리시가 응모한 주차빌당건립 사업이 중기부를 통과하면 구리시는 총사업비 289억원 중 국비 173억원과 도비 29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구리시가 부담해야 할 예산은 87억원이다.

주차빌딩건립 사업이 최종 확정되면 구리시는 오는 4월 교통영향평가, 5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8월 공사분야별 발주를 거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준공은 2020년 12월이 목표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